공지사항

2017시민과 함께하는 예술마당

  • 관리자
  • 2017-05-15 15:07:00
  • hit762
> 뉴스 > 사회
       
 
13일 ‘시민과 함께 하는 예술마당’ 열려
신현보, “공주시민들 함께 즐겼으면“
 
2017년 05월 14일 (일) 10:40:33 송순선 기자 sun0910@hanmail.net
 

 

   
▲ 공주청춘시민합창단이 노래를 하고 있다.

첫 번째 ‘2017 시민과 함께 하는 예술마당’ 이 13일 오후 8시 금강신관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졌다.

 

이 자리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신현보 공주예총회장, 예술인, 시민들이 함께 했다.

공주국악협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열린 이날 예술마당은 공주청춘시민합창단의 합창, 청소년문화센터 헤븐의 흥겨운 춤, 박동진판소리전수관의 남도민요, 판소리 춘향가, 백제무용단의 백제선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.

공주연예예술인연합회의 신나남과 함께 하는 노래교실에서는 신나남 작사 작곡의 노래인 ‘내 고향 공주’를 함께 배워 보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.

신현보 공주예총회장은 이날 “왕도의 품격이 피어나는 예향 공주에서 한 해 동안 펼쳐질 시민과 함께 하는 ‘예술마당’에 대한 기대가 봄꽃 보다 더 향기롭다“ 며 ”예술마당‘은 전문예술인뿐만 아니라 일반시민과 지역 예술동아리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돋보이는 편안한 무대로 ’예술마당‘의 주인인 공주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누렸으면 좋겠다.”고 말했다.

2017 시민과 함께 하는 예술마당의 두 번째 마당은 오는 27일 지역문화예술동아리공연으로 펼쳐진다.

예술마당은 9월 열 번째 마당까지 매월 두 번째, 네 번째 토요일에 각각 열리며, 지역예술인들이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다양한 예술을 선보이게 된다.

 

   
 
   
▲ 청소년문화센터 헤븐이 춤 공연을 하고 있다.
   
 
     
 
   
▲ 박동진판소리전수관에서 판소리를 배우는 1학년 어린이가 춘향가를 부르고 있다.
   
▲ 남도민요를 부르고 있다.
   
▲ 백제무용단이 백제선무 춤을 선보이고 있다.
   
▲ 백제선무 춤
   
▲ 공주연예예술인연합회 노래교실에서 내고향 공주를 선창하고 있다.
   
▲ 신나남 공주연예술인연합회장이 내고향 공주를 연주하고 있다.

 

게시글 공유 URL복사